제주도공항맛집- 만배식당 갈치조림
본문 바로가기
제주맛집

제주도공항맛집- 만배식당 갈치조림

by 설렘유지 2024. 11. 19.
반응형

제주도공항맛집- 만배식당 갈치조림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브레이크타임 오후 4시 -5시 30분

매달 2번째, 4번째 금요일 정기휴무

064-711-1024

 

 

만배식당 갈치조림은 이름이 꽃갈치조림입니다.

왜 꽃인가 했더니, 갈치조림 안에 꽃 모양의 순살이 도르르 말려있는 순살갈치가 들어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갈치조림 소자 4만 원짜리를 주문했는데, 엄청 큰 전복 3마리에, 큰 뿔소라 한 마리, 살이 많은 뼈 있는 갈치와 아이들이 먹기 좋은 뼈가 없는 순살갈치말이(꽃모양)까지 들어 있습니다. 양도 많고 갈치가 너무 신선해서 살이 부들부들한 만배식당만의 꽃갈치조림입니다. 갈치는 배에서 잡은 거를 바로 사용하고 계시고, 갈치선물세트도 동일하게 사용한다고 하니 갈치선물 사러 시장까지 갈 필요가 없겠습니다. 배에서 바로잡은 갈치를 중간유통 없이 사는 거나 마찬가지니까요.

 

꽃갈치조림에 들어있는 전복을 숟가락으로 살짝 떠서 가위로 자르니 그 두께가 상당합니다. 전복크기도 숟가락 머리 2개를 합친 것보다 컸습니다. (보통 다른 가게에는 전복이 메뉴 이름에 들어있는 메뉴라도 이 것보다 전복 크기가 작았는데 꽃갈치조림에는 전복이 들어갔다는 말도 없이 이렇게나 큰 전복을 세 마리나 넣어주시다니요. 너무 혜자스럽습니다.)

 

뿔소라도 갈치조림 밑에 숨어있었습니다. 뿔소라 너무 귀하고 비싼 음식인데도 자랑스레 드러내지 않고 갈치조림 밑에 무나 감자처럼 숨겨두시다니요!  이런 건 소문내야 합니다. 만 배 식당 꽃갈치조림에는 뿔소라까지 있다고! 제발 먹어보라고 말이죠. 그런데도 이 가격이니 얼마나 착한 식당인지 잘 알겠습니다. 도민이나 관광객에게 후한 인심으로 이것저것 계속 먹어보라고 내어주시고, 음식에 진심이라서 좋은 재료 신선한 재료들로 한 상 가득 차려주니 인기가 없을 수가 없습니다.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식당입니다.

제가 갔을 때도 일요일 저녁인데도 빈자리 없이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다 이유가 있는 거지요.

 

 

꽃갈치조림 외에 사이드로 나오는 반찬들도 셀프바에서 리필 가능합니다.

사실, 너무 배불러서 리필하지는 못했지만, 반찬도 하나하나 다 맛있었습니다.

특히 파김치가 딱 적당하게 익어서 밥도둑이었습니다. 파김치만으로도 밥 한 공기는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소시지야채볶음, 어묵볶음, 파김치, 파전, 나물, 김치가 기본으로 세팅된 반찬입니다.

 

그날그날 횟감에 따라 회도 서비스로 주시는데, (부둣가 앞이라 항상 갈치,고등어, 생선 등 잡히는 때에 맞춰서 서비스해 주신답니다.)

저희는 운이 좋게도 갈치회를 서비스로 받았습니다.

제주도에서도 갈치회가 나오는 식당은 흔하지 않고, 이렇게 도민맛집이어야 겨우 구경할 만한 귀한 음식입니다.

갈치회는 고등어 회처럼, 아니 그보다도 더! 신선해야 회로 먹을 수 있는 생선이기 때문입니다. 

갈치의 은빛 비늘이 스크래치하나 없이 반짝반짝 은박지처럼 빛나는 걸 보니, 신선함은 확실합니다.

갈치회는 없어서 못 먹지, 있으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평생 먹을 기회가 별로 없는 생선회입니다.

갈치회 맛은 전혀 비리지 않고 고소하고 담백합니다.

갈치회 세팅도 서비스로 내어주시는 회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예쁘게 꽃모양으로 세팅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갈치구이도 서비스로 나왔습니다. 꽃갈치조림만 해도 갈치가 충분히 많은데, 갈치구이까지 주시니 갈치 한번 원 없이 먹었습니다. 사실, 갈치가 집에서 요리하기 힘든 생선입니다. 다른 생선보다 더 프라이팬에 잘 들러붙어서 성공적으로 갈치구이하기가 어려운데요. 이 갈치구이는 오븐에 구웠는지 몰라도 껍질까지 바삭하게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겉바속촉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 갈치구이를 먹자니, 담백하고 부드럽고 고소해서 젓가락이 멈추지 않고 계속 갔습니다. 배는 부른데도 젓가락이 계속 마중가는 맛있는 갈치구이입니다.

 

만 배 식당 사장님이  주 1회 장애인, 요양원에 기부도 하시고 매출이 오를수록 다른 곳에 많이 기부 예정이라고 하시니 너무 착한 마음, 착한 음식점입니다.

 

주차도 자리가 엄청 넓었습니다. 코앞이 부둣가라서 차 20대는 거뜬히 주차가능합니다.

 

관광 오신 분이라면, 바로 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 돌아가기전에 한번 맛보고 가면 좋을것같습니다.

(도두무지개 도로 근처이기 때문에 공항과 접근성도 제주시내보다 더 좋아요)

만 배 식당에서 육지로 돌아가기 전 마지막 식사를 하신다면 제주도에 대한 기억이 더욱 좋게 남을 것 같습니다.

강력추천합니다.

 

갈치조림 말고도, 무한리필 돼지양념고기도 있다고 하니 저도 고기 먹으러 또 한 번 방문해야겠습니다.

 

★ 도소매 가능 ★ 064-711-1024

주차, 포장, 예약, 지역화폐(지류형), 지역화폐(카드형), 지역화폐(모바일형), 국민지원금

파김치 정말 맛있었어요
찾기 쉽습니다 만배식당
셀프리필 기본반찬
손님 북적북적
메뉴 및 가격
연예인 많이 다녀간 제주맛집
주류가 저렴합니다.
전복 크기보세요
맛있는 한상
서비스 갈치회
서비스 갈치구이
뿔소라가 숨겨져 있었습니다.
숟가락보다 훨씬 큰 전복
뿔소라
갈치순살
갈치 순살만 꽃처럼 말아둔것

제주 제주시 도두항길 4-4 매화빌 1층 상가

 

 

반응형

'제주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월마카롱 - 제라진마카롱  (24) 2024.11.20
제주맛집 - 모슬포고등어  (0) 2024.11.19
노형디저트카페 - 바닐라파레트  (7) 2024.11.18
제주외도맛집 - 밥장인  (11) 2024.11.17
애월핫플 -JIVAL 지발  (17) 2024.1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