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

제주 샤인머스켓 체험농장 방문 후기

설렘유지 2024. 9. 22. 16:24
반응형

제주 샤인머스캣 체험농장 방문 후기

 

예약문의 010- 9445-7680

네비 거승공조 찍고 가시면 됩니다. 거승공조에 주차불가 길가 주차.  다리 지나서 현수막 있음. - 다리 건너 100미터 걸어야 함. 차 타고 입구까지 들러갈 수 있지만 나가는 차, 들어오는 차가 마주치면 복잡하니 멀리 주차하고 걸어 들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장점은 비오는 날에도 체험이 가능한 샤인머스캣 농장이라는 점입니다.

매우 큰 비닐 하우스 안에 들어가서 직접 샤인머스켓을 수확해 볼 수 있습니다.

다 수확 한 후 저울로 키로 수를 젠 뒤, 가격을 책정합니다. 1킬로에 10000원입니다.

 

아이들은 샤인머스켓을 좋아하니까 색다른 체험이 될 것 같아서 신청했습니다.

주말 오전 11시, 오후 1시, 2시, 3시까지 한 시간 단위로 체험 신청가능합니다.

막상 가보니 예약하지 않은 분들이 많이 왔고, 그래도 다 받아주셨습니다.

그리고 입소문이 났는지, 사람들이 매우 많아서 아주 정신없는 느낌이었습니다.

9월 21일, 22일, 28일, 29일 주말에 농장 개방을 합니다.

그 이후는 전화문의해 보셔야 합니다. 

 

알이 매우 크고 실했지만, 저희가 수확한 샤인머스켓은 먹어보니 단맛은 거의 없고 시큼한 맛이 났습니다.

당도가 조금 많이 아쉬웠습니다. 

 

줄기 부분에 색깔이 다른 부분이 길고, 샤인머스캣 알이 노란빛이 도는 게 더 당도가 높다고 해서 고심해서 골랐지만, 생각보다 달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4송이를 땄고, 3.7킬로라 37000원이었습니다. 현재 마트에 2킬로에 17000원 정도입니다. 체험비를 포함해서 생각하면 저렴한 가격이지만, 샤인머스켓의 당도와 마트가격을 생각하면 다소 비싼 편입니다.

 

체험은 가위로 샤인머스캣을 골라 자르는 거라 5분도 안걸리고, 그 외 인스타 홍보에서 보았던 무료 샤인머스켓 음료나, 샤인머스켓 잼은 구경도 못했습니다. 일단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저울로 재는 데에도 줄을 서야 했습니다. 사장님은 친절했지만 예약손님위주로만 받지 않고 갑자기 오는 사람들까지 다 받아서 예약시간이 지났는데도 줄을 서야 하는 등 운영체계가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아이가 샤인머스켓 농장에서 체험해 볼 수 있었지만, 시간이 매우 짧다는 점, 생각보다 샤인머스켓 당도가 낮다는 점이 아쉬웠고, 포도밭 사진은 잘 나오기 때문에 인증사진을 위한 방문이라면 만족도가 더 나을 듯합니다. 

 

 

 

 

샤인머스켓농장
컷팅
샤인머스켓이 정말 큽니다.

애월읍 상귀길 1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