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애리 흑돼지야 놀자
운영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번호
+ 공연 10분 전에는 공연장에 앉아있어야 좋은 위치에서 볼 수 있어요.
제주 감귤체험 오전 10시- 오후 5시 (10월-1월까지)
36개월 이상 인당 8000원
동백축제 11월 중순부터 12월까지 (1월에는 축제는 하지 않지만 동백을 볼 수는 있어요.)

제주 겨울 여행중 빠질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인 동백꽃!! 타이밍 좋게 방문하면 좋겠지만 동백시기를 놓쳤어도 아쉽지 않을 장소 알려드릴게요. 바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인데요. 저는 1월 중순에 방문해서 동백이 조금 끝물이긴 했지만, 온실에 수국도 있고 4계절 언제든지 흑돼지 공연을 볼 수 있는 장소라서 추천드려요.
제주 흑돼지는 정말 유명하지만 직접 보거나 먹이주기를 할 수 있는 장소는 흔하지 않는데요. 휴애리에서는 흑돼지가 언덕을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공연도 보고, 당근 먹이 주기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흑돼지 공연이라고 해서 흑돼지를 괴롭혀서 훈련시키는 느낌이 아니라 언덕을 올라갔다 내려오는 운동 같은 느낌이라 보기에도 마음이 불편하지 않고 귀여워서 만족스러웠어요.
단체로 올라간 흑돼지들이 내리막길로 우르르 내려오는 장면이 장관이었어요. 복이 쏟아져 내려올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전국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귀한 장면인 것 같아요. 흑돼지들이 단한번 올라갔다 내려와서 사료를 먹고, 사람들이 준비한 당근을 받아먹는데 흑돼지도 행복해 보이고, 사람들도 만족하니 상부상조였네요. 흑돼지도 깨끗하고 냄새도 안 나게 잘 관리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흑돼지뿐만 아니라, 제주말, 염소, 미니돼지, 토끼 등 다른 동물들 먹이 주기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먹이는 자판기에서 2000원이면 뽑을 수 있으니까 편했어요. 옆에 집게를 사용해서 주면 되니까 손 다칠 일도 없고 어린아이들도 손쉽게 먹이 주기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곤충표본도 있어서 곤충에 관심 많은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흑돼지빵도 동굴에서 팔고 있는데 달콤한 커스터드가 들어가 있고, 9개에 5000원이라서 사먹을 만한 간식인 것 같아요. 저희도 한 봉지 사서 먹었는데, 커피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 을 것 같더라고요.
온실에 수국이 아름답게 펴 있어서 한참 구경했는데요. 색색깔의 예쁜 수국들이 풍성해서 어떻게 사진찍어도 이쁘게 나오더라고요. 게다가 온실 밖에는 고리 던지기, 막대 던지기 같은 전통놀이를 할 수 있는 장소도 있어서 좋았어요.
1월 중순이었지만 동백도 아직 나무에 많이 붙어있어서 이뻤어요. 자세히 보면 약간 시든 동백꽃도 있었지만 아직 멀쩡한 동백꽃도 많으니까 볼만하더라고요. 12월 말이나 1월 초쯤 방문했으면 완벽하게 아름다운 동백꽃을 볼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산책코스도 좋고 볼거리도 풍성한 휴애리 추천드려요.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208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