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가볼만한곳 , 하모돌고래투어
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제주가볼만한곳 , 하모돌고래투어

by 설렘유지 2025. 4. 27.
반응형

 

 

 

 

제주가볼만한곳 , 하모돌고래투어

 

 

 

영업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조조항차 오전 10시

일반항차 오전 11시 / 오후 1시 / 오후 2시 20분 / 오후 3시 30분 / 오후 4시 40분

 

010-2980-5105  -예약, 문의전화

 

🌊제주 바다에서 돌고래를 만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이후, 많은 분들이 돌고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그래서 요즘은 아쿠아리움이 아닌, 바다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는 야생 돌고래를 직접 보기 위한 투어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저도 제주에 살면서 돌고래를 보기 위해 7번이나 도전해봤는데요, 그중에 딱 2번만 돌고래를 볼 수 있었어요. 돌고래가 자주 나타난다는 장소들을 찾아서 자동차로 이동하고, 육지에 서서 바다를 한참 바라봐야 겨우 볼 수 있는 정도였죠. 그것도 아주 멀리서, 점처럼 보이는 모습만 볼 수 있었어요.

그래도 저는 제주도에 살고 있으니 “다음에 또 보면 되지~” 하며 위로할 수 있지만, 여행으로 오신 분들은 사정이 다르잖아요. 2박 3일, 3박 4일의 짧은 일정 중 돌고래를 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건 기회비용이 너무 크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돌고래를 만날 확률 95% 이상!**을 자랑하는 바로 그 투어, **‘하모돌고래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돌고래를 만나기 위한 최고의 선택, 하모돌고래투어

처음엔 1시간~1시간 반 정도의 투어 시간 동안 정말 돌고래를 볼 수 있을까 반신반의했는데요, 매일같이 바다를 항해하며 돌고래를 찾는 베테랑 선장님 덕분에 정말 금방 돌고래떼를 만날 수 있었답니다!

선장님이 “뒤쪽에 있다”며 뱃머리를 돌리자마자 정말 바로 돌고래떼가 등장했어요! 너무 신기했어요. 🐬

약 20마리 정도가 무리를 지어 유유히 바다를 헤엄치고 있었고, 더 많은 돌고래들이 보이는 날도 많다고 해요. 제가 탄 배는 **‘제돌이’**라는 이름이었는데, 아쿠아리움에서 돌고래쇼를 하던 돌고래 제돌이가 자연으로 돌아가 자유를 찾은 이야기에서 따온 이름이더라고요.

제돌이는 바다에서도 묘기를 부리듯 유영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고 하는데, 이날은 아쉽게도 제돌이는 보지 못했어요.


🐙귀여운 돌고래의 일상, 선장님의 이야기

선장님이 들려준 이야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예전에 꼬마 돌고래가 문어를 사냥해서 콧등에 얹고 자랑하던 귀여운 장면이었어요. 그런데 그 문어가 너무 달라붙어서 떨어지지 않자, 어떻게든 떼어내려고 애쓰던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잊을 수가 없다고 하셨어요. 이런 의외의 장면들이 투어 중간중간 포착된다고 하니, 돌고래투어의 또 다른 매력 아닐까요?


🌦흐린 날에도 매력 가득한 바다 위의 시간

이날은 약간 비가 내리는 흐린 날이었는데, 다행히 바다는 아주 잔잔했어요. 출발 전에 혹시나 해서 “오늘도 돌고래 볼 수 있을까요?” 하고 여쭤보니, 선장님께서 “아침에 돌고래가 보이면 그날은 하루 종일 다 보여요!” 라고 하시며 안심시켜주셨어요.

그리고 돌고래가 보일 때까지 움직이기 때문에 거의 못 보는 날이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중간중간 선장님이 놀이기구처럼 우회전, 좌회전을 하면서 배를 흔들어 주시고, 신나는 노래도 틀어주셔서 배 안 분위기도 정말 즐거웠어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험이었답니다.


⛴돌고래, 그리고 행복한 추억 한가득

돌고래를 일찍 발견한 덕분에 실컷 구경하고 다시 항구로 돌아오는 데까지 딱 1시간 정도 걸렸어요. 뱃멀미도 전혀 없었고, 비가 내렸지만 오히려 파도가 없어서 더 좋았어요. 물론 맑은 날이었다면 바다도 더 예쁘고 사진도 더 잘 나왔겠지만, 저는 한 번에 돌고래떼를 만난 것만으로도 대만족이었어요.


✨제주 여행 중 돌고래를 꼭 보고 싶다면?

제주에서 짧은 일정 동안 확실하게, 그리고 생생하게 야생 돌고래를 보고 싶다면, ‘하모돌고래투어’ 정말 강추드립니다! 돌고래의 자유로운 모습을 바다에서 만나는 건 정말 특별한 경험이에요. 운이 좋으면 귀여운 묘기나 사냥 장면까지 볼 수 있으니, 제주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꼭 추천드릴게요.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1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