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림밥집 -조마루감자탕 한림점 후기
영업시간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064-796-2004
제주에는 뼈해장국, 감자탕 가게가 육지보다 많이 없습니다. 간혹 뼈감탕이라는 이름으로 요리를 만드는 곳도 있지만, 맛이 육지와는 조금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늘 먹어보던 맛이 무섭다고 한 번 생각나면 먹을 때까지 떠오르는 힐링 음식들이 있는데, 저에게는 그중에 하나가 뼈해장국입니다. 예전에 술 해장하러 아침부터 찾아간 기억이나 저녁에 반주삼아 간단히 먹기 좋은 제주 뼈해장국, 마침 한림을 지나 곽지 해수욕장으로 갈 일이 있어서 제주 한림항 맛집인 조마루 감자탕 한림점에서 뼈해장국 한 그릇 순삭하고 왔습니다.
금능해수욕장이나 협재해수욕장, 그리고 곽지 해수욕장 가는 길에 가족들과 함꼐 들리기 좋은 위치입니다. 위치 접근성이 좋고 제주 음식점 비싸다고 하는데, 조마루 감자탕은 체인점이라서 부담없이 들릴 수 있습니다. 해수욕 전이나 후에는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 한림맛집을 알아내서 단골예정입니다.
조마루감자탕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우리가 늘 먹어온 감칠맛나는 본연의 뼈해장국맛이었습니다.
제주 뼈해장국안에 수제비도 들어가 있어 쫄깃한 게 별미입니다.
뼈해장국 안에 든 고기는 양도 많고 부들부들 잘 삶겨서 겨자소스에 찍어먹으니 쉴새없이 마구마구 들어가는 어른들이 좋아하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아이도 살코기를 뜯어서 잘 익은 무 김치랑 주니 잘먹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느껴지겠지만, 여기는 김치가 정말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집에서 담그는 무김치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덜 한데 조마루감자탕의 무김치는 국물이 맑고 시원하고 매운맛도 없어서 아이도 먹기 좋습니다.
사장님께 말씀드려서 김치만 따로 사오고 싶은 정도입니다.
한창 여름 방학중이랑 저학년 아이랑 움직이다 보니 식당을 고를 때는 이왕이면 놀이방이 있는 곳을 고릅니다. 식사 후 놀이방에서 놀 생각에 빨리 밥을 먹기 때문입니다. 아이들 밥 빨리 먹으라고 잔소리하지 않아도 놀이방이 있으면 열심히 먹고 깨끗하게 다 먹으니 놀이방이 있는 곳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이를 위해 돈까스도 주문했는데 고기가 매우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아이들 메뉴도 따로 있어 가족들과 방문하기 좋습니다.
여름에는 냉면종류도 판매한다고 하니 다음 번 방문시에는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남2길 7
댓글